바른정당 “‘살충제 계란’ 文 정부, 4월 문제 제기에 대수롭지 않게 넘겨…분통”

4월에 문제제기가 있었다면 황교안 대행체제 때인데…

치매정당 인증인가?

이혜훈 당대표는 방송에서 지금까지의 보수정당과는 다를 것이라고 말했는데…

뭐가 다른 건지 1도 모르겠다.

출처 ) http://news.donga.com/3/all/20170816/85840065/2#csidxc94befbbb444f0fa263bbc893f03891

 

국내 농가 계란에서 사용이 금지된 살충제 성분이 검출돼 정부가 달걀 출하를 금지하고 전수 조사에 착수한 가운데, 바른정당은 “정부는 상황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소상히 알려야 한다. 비상 체제를 가동하고 현황을 실시간으로 체크해 관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종철 대변인은 16일 논평을 통해 “‘살충제 계란’ 파문으로 국민들의 분노가 하늘을 치솟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국민들이 어느 정도로 안심해도 될지 알려주어야 한다”며 “달걀이 들어간 제품은 또 무엇을 어디까지 마음 놓고 먹어도 되는 건지 각양각색의 진단이 쏟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특히 어린아이들에 대한 유해성이 어느 정도인지 궁금하고 걱정이 태산이다”라며 “그리고 빠른 대책을 세워야 한다. 신속히 기준을 마련하고 대응과 실행을 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이 대변인은 “분통이 터지는 것은 문재인 정부가 지난 4월 피프로닐 성분에 대한 소비자단체의 문제 제기에도 불구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겼다는 사실이다”라며 “이에 대해 정부는 사실관계를 정확히 밝혀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이 대변인이 언급한 소비자단체의 문제 제기는 앞서 지난 4월 한국소비자연맹이 국내산 달걀에서도 피프로닐이 검출됐다고 지적한 얘기다. 하지만 당시 대통령직은 문재인 대통령이 아닌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대신하고 있었다.

이에 대해 이 대변인은 16일 동아닷컴과의 통화에서 “황 전 총리와 문재인 대통령이 같이 책임이 있다고 본다. 4월에 문제가 나왔으면 문재인 정부가 바로 이어서 대처를 했어야 했다”라고 밝혔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