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사적 대화 몰래 녹음해 기사화…강한 유감”

기자와 전화통화를 하던지 직접 얘기를 하던지 하는 상황에서는 기사화가 될 것을 생각하지 않았나?

몰랐다면 아무 생각없이 말하고 다니는가 보다.

출처 )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F21&DCD=A00602&newsid=01928646615993536

 

11일 원내대책회의서 발언
앞서 학교급식 노동자에 “밥하는 동네 아줌마” 발언 논란
이언주 `사적 대화 몰래 녹음해 기사화…강한 유감`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오른쪽)와 이언주 원내수석부대표가 11일 오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유태환 기자] 이언주 국민의당 원내수석부대표는 11일 전날 한 방송에서 보도된 자신과 기자와의 학교 급식 노동자 관련 전화 통화 녹취록에 대해 강력 반발했다. 이 의원이 해당 기자와의 전화 통화에서 학교 급식 노동자를 “밥하는 동네 아줌마”라고 했다는 데 대해 비판 여론이 거세게 이는 가운데 해당 기자의 보도 행태를 비판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원내수석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기자에 전하는 과정서 오간 사적 대화가 몰래 녹음돼 기사화 된 부분에 강한 유감을 표시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원내수석은 “다만 어제에도 말씀드렸지만 경위가 어찌 됐든 부적절한 표현으로 상처 받은 분들이 계신다면 사적 통화라 하더라도 죄송하게 생각한다”며 “학교 급식에 대해 학부모로서 많은 걱정(이 들어 그런말을 했다)”라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인건비 상승으로 인해 식재료비가 삭감되는 그런 일이 없도록 하겠다”라며 “앞으로 모두가 의논해서 함께 해결해가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 원내수석은 이어 “국민이 공무원의 고용주인 만큼 국가와 국민의 부담을 고려해 이런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 다들 현명한 해결책을 찾는데 함께 해야겠다”며 “저도 같이 그런 부분을 고민을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해당 내용을 보도한 기자는 “사적인 통화가 아니라 취재를 위해 국회의원과 공적인 통화를 한 과정에서 나온 이야기”라며 사적대화라는 이 원내수석과 상반된 주장을 한 바 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